아모레퍼시픽 투자 및 코스알엑스 협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아모레퍼시픽 투자 및 코스알엑스 협력을 알게 되실 겁니다.
아모레퍼시픽 투자
아모레퍼시픽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제품 제조·판매업체 코스알엑스 주식 19만2000주를 1800억원에 취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투자를 통해 확보한 코스알엑스 지분은 38.4퍼센트입니다..
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로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아크네 패치', '굿모닝 젤클렌져' 등 히트 상품을 중심으로 놀라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며 K뷰티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리브영 등에 가면 항상 잘 팔리는 브랜드로 저도 꽤 써봤고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코스알엑스는 현재 미국·동남아·유럽·중국·일본 등 전세계 40여개 국에 진출했고 해외 매출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는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의 노하우를 교환하며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연구기술 및 생산 인프라 공유·상품 개발 등의 협업 체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코스알엑스가 보유한 MZ세대(18세~34세)에 대한 이해도, 아마존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북미 시장 경쟁력 등이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MZ세대 및 디지털·북미 시장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중인 코스알엑스에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연구개발 및 생산 역량이 큰 힘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아모레퍼시픽과 코스알엑스 소개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LG생활건강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매출규모가 큰 대표적인 화장품 업체입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 이후 중국의 한류 붐을 타고 매출이 급성장했고 현재 주식 시장에서도 열 손가락에 들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브랜드에 따른 많은 상품으로 한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코스맥스 등 기타 화장품 관련 기업과 함께 글로벌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유럽, 아시아태평양,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등 해외에서 한국의 대표 화장품으로 인식되면서 어디서든지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화장품은 홍콩, 일본, 베트남 등에서 인지도가 높으며 K-뷰티의 선두주자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경쟁사로는 국내를 제외하고 P&G의 화장품 브랜드인 SK-II, 시세이도, 가네보와 같은 일본의 브랜드 및 록시땅, 샤넬, 디올 등 유럽 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일본에서는 환율 및 한일문제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좋지 못해 매장을 철수하는 일이 있었습니다만, 다시 일본에서도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국내 최고의 화장품 회사로 코로나19로 인한 관광객 감소 및 중국의 반한감정 등으로 인하여 성장부진을 겪고 있지만, 위드 코로나와 함께 관광객이 다시 들어오고 K-뷰티의 유행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알엑스>
COSRX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해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제공한다는 ‘Expecting Tomorrow’ 슬로건을 갖고 있는 핫한 화장품 기업 중 한 군데 입니다.
2013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9년 차에 들어선 COSRX는 패드, 토너, 미스트, 앰플, 에센스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여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었고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세계시장을 선도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돼 경쟁력 있는 기업이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코스알엑스 패드의 경우에는 올리브영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도 호평을 받은 상품으로 저 또한 시카 제품을 사용한 적이 있으며 엄청 예민한 피부를 갖고 있는 제 동생은 지금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만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와 같이, 코스알엑스는 전 세계 38개국에 진출하여 매출의 7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글로벌 소비자의 만족도 높은 실사용 리뷰를 기반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뤄낸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이번에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서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모레퍼시픽과 마찬가지로 코스알엑스 또한 K-뷰티를 통해서 더욱 더 해외 진출 성공의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성장의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위드 코로나가 세계적인 흐름으로 나타나면서 글로벌 뷰티 기업들은 다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주식시장에서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위드 코로나 이야기가 나온 후 뷰티업계의 전반적인 주식가격이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회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전세계 유명 뷰티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
- 아모레퍼시픽이 코스알엑스와의 전략적 협력을 위해서 1800억원어치의 주식을 매수할 예정입니다.
- K-뷰티가 유명해지면서 두 회사의 강점을 합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전략적 협력를 통해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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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는 개인의 판단 및 책임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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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투자 및 코스알엑스 협력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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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척척로봇이었습니다.
어제 코로나 백신 맞고나서 이틀내내 쓰러져 있어
포스팅이 늦었습니다ㅜㅜ
자주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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